제2기 기자아카데미 수료식 박종열 윤남근 윤미애 강범희 조영걸 김국향 김종봉 조래풍 이태성 강희순 김세은 공주영 박민정

(사)한국시민기자협회 중부권연합지회 제 2회 기자아카데미

(사)한국시민기자협회 중부권연합지회는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기자아카데미 제 2기 수료식을 대전 중구 대종로 43-1, SS빌딩에서 2017년 7월 1일부터 2일까지 개최하였다.

수강생 박종열 윤남근 윤미애 강범희 조영걸 김국향 김종봉 조래풍 이태성 강희순 김세은 공주영 박민정 등이 참여 했다.

중앙협회는 "기자아카데미는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여 시민이 언론의 중심에 서고, 사회 전반에 건전한 시민저널리즘이 정착되도록 기여하고자 시민기자의 자질향상과 권익을 증진하며 서민과 소외계층,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새로운 언론환경을 조성하면서 기존 언론의 사각지대를 감시하고 비판하는 사회언론운동 전개를 목적으로 한다."

(사)한국시민기자협회 고성중 사무총장의 열강으로 시민기자단들에게 체계적인 글쓰기와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희망을 주고, 자율과 개방을 바탕으로 깨어 있는 소통과 공감을 하였다.

시민기자단 조영걸 수료자는 "기사를 쓰는 사람들의 애로사항을 알게 되었습니다. 쓰는 것도 어렵지만 사진, 동영상을 올리는 것이 어렵다는 걸 알게 되어, 기자들의 고생을 알게 되었다."

또 "시민기자로서 지방의 축제나 문화 정보를 소개하는 글을 써야겠다’고 소감과 시민기자로서의 활동계획을 밝혔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윤미애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