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정서를 힐링하는 행복강사들이 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의 핵심 부서인 행복강연센타가 전국 곳곳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이들 센터장들은 생명존중·인성교육·자아존중·조직행복소통·이순신 리더십·펀 레크와 웃음치료·심리치유·교류분석 및 상담·웰빙과 웰다잉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짜여진 행복특강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의 부정심리 완화에 크게 앞장서고 있어 화제이다.

 

행복강연센타 대표 김용진 교수는 “3년 전에 출범시킨 행복대사단을 명칭 변경하여 전국 읍면동 단위로 1개소의 행복강연센터를 개설해 가는 중이다이미 4차산업혁명사회를 발빠르게 준비하는 37명의 현역강사 또는 예비강사들이 센터장으로 임명받아 공식 활동을 개시하고 있으며 머지않아 전국적으로 행복강연센터 개설이 종료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행복강연센터장들에게 비전과 자신감만 아니라 구체적인 강의자료와 노하우를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는 멘토 명강사 김용진 교수는 지난 월요일 서울서초구의 여성리더센터에서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와 함께 행복특강을 진행하였다이날 김용진 교수는 잘 먹고 잘 사는 법정인경 교수는 스펀지 행복소통을 각90분씩 진행하면서 행복강연센터의 가치를 드높였다.

 

또한 김용진 행복교수는 화요일에는 금산군의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나는 행복을 만드는 행복상담사라는 특강을 행복강연센터 대표로서 진행하였으며수요일에는 행복강연센터 개설을 준비중인 대전중앙침례교회 이장우 담임목사를,목요일에는 굿처치뉴스 양기모 대표와의 회동을 통해 행복강연센타의 활성화를 꾀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최근에 아산온양6행복강연센터 김효숙 센터장은 대전교도소에서 미술심리치료를부산금사행복강연센터 박정웅 센터장은 대학생들에게 교류분석 및 상담특강을대전가수원행복강연센터 황종연 센터장은 대전의료소년원에서목포하당행복강연센터 박태규 센터장은 웃음강사들을 대상으로 웃음특강을광주화정행복강연센터 김한나 센터장은 광주지역 성직자 대상 행복교육을울산삼산행복강연센터 김동환 센터장은 한국교원대에서 중등교장자격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강의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