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광선기자]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지난 19일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환경문화대상 및 2017 국제 환경 문화 가이아 대상”에서 “지방자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이 상은 월드그린환경연합중앙회, 글로벌 녹색리더 가이아클럽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우리사회의 에너지절감 및 지구촌 환경보전 확신, 기후변화 대응에 공헌한 인물들을 선정하여 수여한다.

정윤경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 소속으로 군포시 수리산 도립공원의 주차장 및 편의시설 등 공원 환경개선 방안마련에 대한 노력과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문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문화복지 실현 등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지방자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정윤경의원은 군포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으로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환경보전이 균형이 이룰 수 있도록 경제,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방자치의정대상을 수상한 정윤경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려고 나름대로 노력하였는데, 이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히면서 “값진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도민들이 자연과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하여 맡은 바 직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제15회 대한민국 환경문화대상 및 2017 국제 환경 문화 가이아 대상”에서 “지방자치의정대상”을 수상한 경기도 정윤경의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