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방서,재난예방과장 유시종소방관-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한찬우기자] 

경기도 한 소방공무원이 자칫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 할 수 있었던 화재현장에 신속한 초동 대처로 인명피해 없이 화재 진압을 도운 미담이 알려져 주위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파주소방서 재난예방과 재난예방과장 유시종(57)소방관은 지난 8일 00:01분경 양주시 덕정동 소재 거주중인 아파트에 전날 근무하고 집에 돌아와 쉬고 있었던 중 앞 동 베란다에서 검은 연기와 불길이 나오는 것을 목격했다.

화재 발생한 곳까지 빠르게 도착한 유소방관은 도착과 동시에 화재가 발생한 층 중심으로 각 층의 옥외계단 창문 개방하고 각 세대의 현관문을 두드리며 인명대피 유도한 후 옥내소화전을 점유해 화재를 진압을 시도했다.

유 소방관은 옥내소화전으로 화재 진압을 시도하던 중 양주소방서 회천 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해 수관을 인계하고 소화전 방수를 도와 초기진화 확인 후 양주소방서 안전관에게 현장 초기상황을 인계했다.

유 소방관의 다급한 현장상황에도 불구하고 신속, 정확한 판단으로 자칫 아파트 대형화재로 번져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도 있는 상황이었으나 극적으로 막아냈다. 유 소방관는 "불이 나면 끄는 것이 소방관 임무인데 비번일 이라고 구경만 할 수 있냐"며 "소방관 으로서 당연한 일을 한 것"이라고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