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기업인들이 4차산업혁명기에 대한 인문학적 고민을 공부하다.

인천광역시상공회의소에서는 지난 1일 분기별 한차례씩 개최되는 기업인 대상 인문학 특강을 진행하였다.

인천상공회의소는 지난 1일 새벽 7시부터 9시까지 인천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인천의 기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외부 전문가인 스타강사를 초청하여 행복특강을 실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초청받은 강사는 국민행복강사로서 관공서와 기업체 강의 초청 1순위로 꼽히고 있는 행복지도사 창시자 김용진 교수(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및 한강총 대표)이다. 

대학교 철학교수출신인 김용진 교수는 이날 포럼 참석자들에게 "4차산업혁명기를 준비하라"는 주제로 90분간 특강을 이어갔다. 대한민국의
 대중강사 1700여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국강사총연합회의 대표회장답게 원숙미 넘치는 강의를 이어간 김용진 행복교수는 이날 기업인들에게 유머와 웃음만 아니라 잔잔한 인문학적 성찰을 안겨주는 수준높은 강의를 통해 여러차례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김용진 교수는 자신이 만들어 정부에 등록한 행복교육사답게 전국읍면동 단위로 행복강연센터를 개설하고 있다. 조만간 전국에 1천개 넘는 행복강연센터가 개설되고, 김교수의 검증된 수준높은 강의안으로 행복특강, 인성교육, 생명존중교육, 소통특강, 웰빙특강, 인문학특강 등을 진행하는 행복강연센터장들에 의해 대한민국 전역에 행복감이 상승될 전망이다. 참고로 행복강연센터장에 관한 정보는 한국강사총연합회 밴드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