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아카데미 대천해수육장 보령머드박물관에서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이웃음기자](사)한국시민기자협회•뉴스포털1 중부권연합(대전•세종•충청)지회는 출범식에 앞서 김승수 조직준비위원장은 지난 27~28(토, 일) 제 1기 임원 기자아카데미 '뉴스로 홍보하기' 보령머드박물관 세미나실(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하였다.

(사)한국시민기자협회_뉴스포털1 중부권연합지회(대전,세종,충청) 제 1기 기자아카데미

고성중 설립자겸 사무총장은 첫 강의에 “국가가 발전하려면 시민이 기둥이 되어야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또 “가짜뉴스와 보여 주기식 SNS 홍보 마케팅이 판을 치고 있는 현실에 시민기자로서 사실을 가지고 글을 올리면 진정한 뉴스로서 가치가 있고 홍보와 마케팅이 됩니다.” 라고 말했다. 시민기자 윤리 강령에서는 기자의 역할을 고성중님의 지나온 경험을 통해 강의를 해 참가 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설립자겸 고성중 사무총장

김성호지회장의 리더십 특강은 “리더십은 어떤 사람이나 어떤 집단을 한군데로 힘을 뭉치게 하는 힘, 한군데로 이끌어 내는 힘을 리더십이라 합니다” “한국시민기자로서 활동하는 리더십은 어떤 것인가 각자 스스로에 리더십을 정립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성공을 위해서는 칭찬을 아끼지 말며 칭찬을 통해 누구나 행복한 세상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긍정의 힘 공유제 리더십 특강을 하였다.

(사)한국시민기자협회_뉴스포털1 중부권연합지회장 김성호

제1기 기자아카데미 소감을 조광섭시민기자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느끼지 못하고 살아왔던 새로운 세계를 접하게 되어 기쁘고요. 남은 인생 1박 2박일의 교육의 효과는 엄청난 기대 가치를 확신하면서 이번 수업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일형시민기자는 “1박 2일 동안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세상에서 새로운 분들과 함께 해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그동안 여러 가지 개발 사업하면서 관공서나 인허가 관련에 특정인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지금도 하고 있고요.

항상 관공서에 들어가면 기가죽고 뭔가 부탁하는 입장이었는데 1박 2일 통해서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이 부족한 점 조언해 주시고 함께 할 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임성수시민기자는 “1박 2일 짧은 기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배웠고 그중에서 ‘부정적 기사보다는 긍정적 기사를 많이 써라’ 라는 말씀에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긍정적인 글을 쓸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김인관 시민기자는 “좋은 분들 만나서 반가웠고 이런 교육을 통해서 자기개발이 되고,살아가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들어 고맙습니다.“

송재민 시민기자는 “1박 2일 동안 뉴스포털1 (기자)아카데미 교육을 잘 받았습니다. 앞으로 시민기자로서 이 시대에 꼭 필요한 기자가 되어서 국민의 행복과 사회에 안녕과 질서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뉴스포털1에 많이 동참하여 사회에 꼭 필요한 기자가 되겠습니다.”

호정원 시민기자는 “안녕하세요. 호정원기자입니다. 1박 2일 뉴스포털 기자(가 되기 위한) 연수를 받고 시험을 치루었는데요 이것이 얼마만큼 중요하고 귀한 자리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기자로서 정확하고 명확하게 사회를 밝히고 대한민국을 더 멋진 나라로 이끌어 가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뉴스포털1)이 전국으로 확산되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동참과 응원과 격려와 뉴스포털1에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원합니다.”

권오성 시민기자는 “1박2일 동안 기자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대천에서 진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기자가 된 기분을 동료 기자들과 같이 정말 좋은 일을 홍보하는 기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강의 마치고 다시 만나는 그날 까지 보령시민으로서 보령에서 좋은 수료식을 갖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고요. 다음 만나는 그날까지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김성호지회장(리더십교수, 대천가자조개구이•횟집대표)은 “안녕하세요! 한국시민기자협회•뉴스포털1 중부권연합지회장 김성호입니다. 시민기자협회 (기자)교육을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갖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1박2일 과정 중 많은 것을 배웠으리라 생각하고 대한민국이 밝은 사회가 되고 더 발전될 수 있는데 여러분의 역량을 발휘 해 주시고 바라고요 . 또 대천해수욕장 얼마 남지 않은 보령머드축제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프로그램>

첫째 날은 (사)한국시민기자협회•뉴스포털1 협회 소개 및 언론환경변화의 패러다임 주제로   뉴스 홍보마케팅이란?/ 회원가입 및 기자윤리강령/ 저널리즘 뉴스 컨텐츠 생산하는 방법.     저녁에는 김성호 중부권연합지회장이 운영하고 있는 ‘대천가자조개구이•횟집에서 임원들 친목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카드뉴스와 SNS 2차 연동하는 방법/뉴스 가공론 및 기사쓰기/포토스케이프 및 키네마스터 동영상 만들기를 했다.

제1기 기자아카데미 참석자                                                                                   조직준비위원장 김승수/ 지회장 김성호/ 수석부회장 이웃음/ 사무국장 김태주/ 권오성/ 김국향/ 김인관/ 박민정/ 사승훈/ 서해원/ /송재민/ 임일순/ 임성수/ 이정훈/ 정일형/ 조광섭/ 호정원

*중부권연합지회 시민기자 문의: 김태주 사무국장 010-6244-7411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