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설립하여 이끌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IWPA)는 대한민국 최초의 9종목 행복 프로그램과 그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웰빙 전문가 단체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 기관 가운데 하나인 한국강사총연합회(한강총)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Industry 4.0 국민행복멘토링비전’을 설정하고 1단계로 금년 상반기에 한강총 강사교육원(원장 정인경 교수)에서 전임강사 42명을 육성하였다.

“한강총은 전임강사 육성의 비전대로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핵심가치와 프로그램, 한강총의 설립 취지, 한강총 조교수의 역할 등을 숙지하고 그러한 비전과 방침에 적극 동참하는 2명의 조교수 후보자를 선발하여 인성, 협동심, 강의능력 등 다면심사를 진행하는 집중 검증기간을 거쳤고 2명의 조교수를 6월 1일 부로 임명하게 되었다.”고 김용진 멘토 교수는 밝혔다.

이번에 한강총의 조교수로 공식 임명되는 행복강사는 이러하다. 협회의 행복상담사 지도교수로서 공식 파견 받아 법무부 산하기관 등에서 미술심리치료와 인성강의를 진행하는 김효숙 명강사, 그리고 전문대 조교수 출신으로서 부산가톨릭대학교 등에 행복 코디네이터 개강을 진행 중인 박정웅 교수이다. 이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를 한강총이 선도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