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공연하는 5월 이야기 - 우리집 이야』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정덕구기자]  2017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5월에 공연하는 5월 이야기 - 우리집 이야』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강병연 관장)은 5월에 공연하는 5월 이야기에 극단 아트컴퍼니원과 함께 우수레파토리 연극 첫 번째 작품 -「우리집 이야」을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상상마루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2017, 5, 17, 우리 집이야 공연사진

공연내용은 광주민주화운동을 소재의 작품이며 끝없는 웃음에 감동 한방울이 버무려진 휴먼 코메디 연극으로 관객들이 더 이상 어렵고 심각한 마음으로 객석에 앉을 필요 없이 가볍게 와서 즐기도록 공연을 만듦으로써 더 큰 깨달음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5월에 공연하는 5월 이야기로 그자체가 상징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공연 기간은 5월 17일(수) ~ 20일(토)로 평일 오후 2시, 주말 오후 2시, 오후 7시에 공연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2017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은 공연단체의 안정적 창작활동 여건 마련과 공공 공연장의 가동률 향상 및 활성화를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광주광역시, 광주문화재단에서 후원하고 있다.

6월에는 위안부 할머니들에 이야기를 담은「그녀들을 기억하며」작품이 6.14(수) ~ 17(토), 11월에는 쉽게 행해지고 사라지는 사랑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창작초연작품 「더비기닝」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연극공연으로「배비장전」과 퍼블릭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자신감 향상을 위한 공연 만들기」도 마련되어 있다.

공연일정 안내 프랫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