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암동맛집 '맑은 강 다슬기' 후회없는 선택입니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고도연기자]광주 두암동 맛집, '맑은 강 다슬기' 식당은 다슬기와 여러가지 식재료 들이 퓨전으로 재 탄생시키는 다슬기 전문점이다.

'맑은 강 다슬기' 식당 입구부터 다슬기가 대형 양동이에 한가득 이다. (섬진강 줄기에서 잡아온 다슬기)

다슬기를  큰곰솥에 5시간을 삶아 육수를 우려낸다. 다슬기 탕을 먹는게 아니라 "보약을 먹었구나" 생각이 들정도로 다슬기 육수가 진했다.  모든 재료는 재사용 하지 않아 밑반찬 또한 훌륭하다.

다슬기의 효능은 간 건강, 다이어트 효과, 빈혈 개선, 눈 건강, 변비 예방, 뼈 건강 등에 도움이 된다. 깨끗한 물에만 자라는 어패류로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간 기능을 도와주고, 철분과 구리 성분이 풍부해 빈혈을 예방하며, 칼슘 성분이 풍부해 어르신과 아이들이 섭취하면 뼈가 건강해질뿐더러 골다공증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날 찾아온 석곡중 23회 광주,전남권 동창생들은 백숙과 닭볶음을 예약하고 식사를 시작하기 전에 “두암동 맛 집이였으면 좋겠다. 자연산 다슬기가 몸에 좋고 맛도 좋으면 자주 올 것 같다”고 이구동성 말했다.

식사를 마친 최OO(49세) “두암동에 이런 맛 집이 생겨 자주 오고 싶고, 특히 닭볶음탕과 볶음밥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 할 것 같다”했고. 신OO(49세)"앞으로 해장은 다슬기탕으로 하고싶다"고 전했다.

다슬기 전문점 최숙경 사장은 “자연산 다슬기로 건강한, 맛있는 상을 손님들에게 드리려고 항상 노력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