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일반인과 학생단체 등 대상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이희선기자] ‘제 9회 전국환경사랑발표대회 및 환경문예제’ 시상식이 오는 4월 2일(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18일 한국환경보호실천운동본부는 환경보호 실천운동 방법 및 삶의 현장에서 이웃이나 자신이 겪은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내용 등 환경작품부문의 체험수기, 그림, 포스터, 창작문화예술 등 주제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행사는 ▲환경사랑 세미나 ▲환경사랑 발표제 ▲환경파괴고발영상상영 ▲환경보호실천결의 등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일반인과 학생, 초·중·고 및 대학생 단체 등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신청서와 사진 1매, 원고, 문화예술부문(작품 CD)를 제출하면 된다.

전국환경사랑발표대회 조직위원회 박종운 회장은 “우리 모두가 환경을 보호하고 지키는데 있어 범 국민운동전개가 요구돼 환경국민운동을 실천 하고자 본 행사를 개최한다.”며 “환경을 사랑하고 보호하는데 국민모두가 힘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가 접수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덧붙였다.

공모 작품의 접수기간은 오는 3월 20일(월)까지 접수(우편접수 및 펙스(02-335-6086), 이메일 (bakhun0984@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한국환경보호실천운동본부와 환경안전포커스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뉴스에듀신문사, 교육그룹 더필드가 후원하고, 나비미디어가 언론홍보를 대행한다.

‘제 9회 전국환경사랑발표대회 및 환경문예제’ 시상식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사무국 전화(02-451-094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