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두헌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용석)은 1월 20일 오후 2시, 관내 학교 교(원)장, 행정실장, 연구부장 등 교직원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과 맘을 키우는 행복한 무안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무안교육계획 2017'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식전 행사로 지난 1년간의 노력과 정성으로 무대를 꾸민 무안 지역 특수학생 20명으로 구성된 ‘어울림 오케스트라’의 공연으로 무안교육의 힘찬 전진을 향한 감동을 선사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송용석 교육장은 “무안 교육을 위해 애써 주신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2017학년도에 행복한 무안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무안교육지원청에서는 ‘꿈 틀  맘 틀을 키우는 학교, 행복한 무안교육’ 이라는 비전으로 나눔과 배려의 창의융합인 육성의 의지를 담아 2017학년도의 주요 지원 과제, 지역특색과제를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특히 진지하게 진행된 질의 및 응답의 시간을 통해서 2년차 시행되는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구현’과 특색교육활동으로 ‘중국어 교육 활성화’와 ‘I Love Muan ’운영의 견실하고 발전된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2017학년도에도 무안교육지원청은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의 함께하는 교육을 통해 행복한 무안교육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