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한국시민기자협회기자]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이형복기자] 대한민국 행복건강부부강사제1호 이행복&곽희정부부강사 MBC TV 기분좋은날 “면역력을 높이는 운동법과 음식”에 출연하였다.  부부강사중 부인인 곽희정강사가 2010년 6월에 혈액암 진단을 받고 투병생활 10개월만에 암조직3개를 없앤 기적같은 경험을 했다.

이행복&곽희정부부강사는 투병생활을 항상 마음을 긍정적으로 비우고, 즐겼으며, 남편 이형복(이행복)강사는 병원옆 산속에서 자고 부인을 지극한 사랑으로 간호했으며, “사랑, 웃음, 즐거움”이라는 기적의 3종세트 약으로 기적을 만들어 내고 퇴원후 투병생활의 경헙을 바탕으로 건강과 행복을 전달하는 대한민국행복건강부부강사1호가 되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도 출강을 하고 있다.

이 날 부부강사는 자연운동법중 건강박수, 붕어운동, 합장합척운동, 모관운동, 등배운동을 소개했으며, 음식으로는 컬러푸드와 영양밥을 소개했다. 영양밥은 견과류(땅콩, 호두, 아몬드, 캐스넛), 현미, 흑미, 귀리, 콩, 참깨, 미역, 다시마등을 죽제조기에 넣고 한다고 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항상 웃으면서 매사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