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안전보건최고경영자과정에서 '이순신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저자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지난 17일, 서울 흑석동에 위치한 중앙대학교 310관에서 기업 CEO 및 임원, 재해예방단체장 및 임원, 정부 및 공공기관 고위급인사 20여 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쳤다.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안전보건최고경영자과정은 ‘최근 시급하게 요구되고 있는 안전보건 환경을 주제로 한 과정으로,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과감한 변화와 지속 가능한 경영혁신을 요구 받는 현 시점에서 기업경영의 필수 전략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안전보건경영은 경영인의 자기계발과 안전보건경영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지난 2009년부터 중앙대학교와 안전보건공단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과정’이다.

강연에서 이창호 저자는 “안전보건 리더들이 갖춰야 할 핵심소양인 ‘이순신 리더십’을 중점으로 시대와 미래를 꿰뚫는 통찰력을 갖춘, 원칙에 입각한 충효리더십을 통해 자신만의 미래의 꿈을 수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인간에게 가장 감동을 줄 수 있는 역사적 롤 모델이 바로 이순신 장군이다. 역경을 헤치고 솔선수범하는 이순신 장군의 정신이야말로 오늘날 우리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최고 경영자의 인재상이다.”라고 밝혔다.

이창호 저자는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대한민국 ,대한명인(연설학), 신지식인(교육)이며 교육부 초등학교 국정교과서 6학년 읽기 도서에 글이 수록되어 있기도 하다. 또한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한국노화방지연구소 이사, KBS-3라디오 <우리는 한 가족>고정패널 등 다채로운 이력을 가지고 있다. 보성군, 사법연수원 등에서 이순신리더십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대표저서로는 <이순신 리더십>,<안중근 평전>등 다수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