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두헌기자] 신안군 압해서초등학교(교장 윤석권)는 25일(화) ‘끼를 찾아 꿈을 키워요’라는 슬로건 아래 교내 진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학교 특색 교육 ‘무지개 타GO, 꿈을 꾸GO' 진로 교육 활동 중 꿈 펼치기 단계로 다양한 진로 직업 멘토를 사전에 섭외해 학생 소질과 적성에 맞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오전에는 로봇 과학, 네일 아트, 클레이 아트 등 부스 체험을 통해 직업인의 직업 소개와 면담, 직업체험의 시간을 가져보았고 오후에는 각 교실에서 미래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기와 나의 꿈 발표회를 통해 여러 사람 앞에서 자신의 꿈을 표현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압해서초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준비하는 것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진행된 교외 진로체험학습, 직업 박람회 견학과 교내 진로체험학습은 참가 학생들로 하여금 일과 직업, 세상과 삶에 대한 생각을 넓히고 확장하도록 돕는 한편 학생들이 기대하는 학습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압해서초등학교 윤석권 교장은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개별적인 진로 교육으로 학생들의 열정을 응원하고, 희망을 현실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