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 2차 3차 확산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사진 출처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imongjing&logNo=130148917315

다음 블러그 발췌
블로그 카페 발빠르게 뉴스를 활용하는 '뉴스로 홍보하기' 저자는 말한다.

블로그 상위노출 아무나 하는께 아니다, 카페도 마찬가지다. SNS 강사들이 가르쳐 준대로 노력하면 되지만 쉬운 일이 아니다.

중소기업, 농축산, 특산물을 판매하든 자영업을 운영하든 포털에서 자신의 일을 알려야하는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하는 것이지만, 블로그 카페 등 SNS 홍보채널이 열려 있는 만큼, 남보다 백배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

그만큼 정성들여 운영, 관리하지 않으면 상위 노출이 어렵다고 한다.

뉴스는 사실만 전하면 된다. 뉴스로 홍보하기 저자는 100% 사실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블로그 카페에 썼던 홍보성 글들을 뉴스창에 옮겨 뉴스로 검색된다면 블로그 카페 등에 올렸던 글들과는 차원이 다른 신뢰가 쌓이며 한 번 글을 게재해 본 시민들은 지속적으로 글을 올려 자기 일이 브랜드화 되는 과정을 실감하게 된다.

한국시민기자협회 사무총장,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고성중 교학처장의 ‘뉴스로 홍보하기’ 저자 개념 정리

협회 뉴스창은 하루 2011년 30명이 었지만,  현재  1일 방문 5만페이지 뷰 기본 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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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는 사실만 게재하라)

1-뉴스 가공 (블로그 글, 사진 등을 뉴스 창으로 옮기는 것)
(검색 뉴스 창은 강사의 지도 편달 후 본인 선택-다음, 네이트, 중 포털 기준으로 뉴스가 검색되는 곳 선정)

2- 2차 확산, 블로그 카페 그대로 복사, 한글이나 메모장에서 정리 복사 후 게재

3- 3차 폭발,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 활용

고총장은 “21세기는 뉴스 홍보, 언론홍보, SNS홍보, 스마트 미디어 세상은 더 많이 발전 한다고 하며, 스티븐잡스의 컴퓨터는 트럭과 같은 존재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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