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지급 이벤트, 오는 6월 14일부터 10주간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 http://www.mdkorea.net)은 오는 6월 14일~8월 16일까지 10주간 ‘제26기 SNS 전문 강사 및 소셜미디어 전문가과정’을 마련하고자 한다

최재용 원장은 이미 여러 해 동안 SNS 전문 강사 및 마케터를 양성하는 교육을 실시해 왔다. SNS를 알고자 하는 많은 이들이 이 과정을 마치고 SNS 전문 강사로서 전국 곳곳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마케터 과정 역시 각 기관이나 기업, 관공서 등에서 홍보마케터로 활약이 가능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과정이다.

특히 소셜미디어 전문가는 지난 3월 18일 정부의 ‘신 직업 육성 추진계획’ 국무회의 보고에서 40여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하는 의지에 힘입어 40여개 신 직업 중 자격증 제도를 도입할 13개 직업 군 중 하나이다. 따라서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에서는 지난 4월 5일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이사장 최재용)’를 발족하고 정부의 이 같은 발표에 힘입어 날개를 달고 적극적으로 전문가 양성에 나선 것이다.

협회 최재용 이사장은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에서는 오랫동안 소셜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해 왔는데 이를 국가자격증 화 시키려는 작업을 정부와 하고자 한다. 그동안 진흥원이 가장 많은 소셜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했고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서둘러 창립총회를 갖고 주무관청의 인가를 받고자 한다”라며 협회 설립취지를 밝힌바 있다.

향후 협회가 소셜미디어 전문가와 추진할 주요사업은 소셜미디어 전문가들의 상호교류와 협력지원 및 역량강화, 전문가 양성교육 및 협회 자격증 발급, 국가공인자격증 추진 및 고용·창업 기회 증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사업 참여 및 전문서적 출판, 소셜미디어 분야 관련 정부 및 유관기관과 협력사업 추진 등이다.

정부의 신 직업 발표와 발맞춘 협회 설립으로 지회설립의 요청이 확대될 것을 대비해 협회는 올 연말까지 6개 광역시, 6개도의 지회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른 전문가 양성교육은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과 한국소셜미디어대학에 위탁하기로 했으며 협회에서는 수료자에게 ‘소셜미디어지도사 자격증’을 발급할 계획으로 관계 기관과 협의 중에 있다. 이는 소셜미디어가 마케팅 한 부분으로 학교 교과나 학원 등의 정규 커리큘럼으로 채택되기 위한 것으로 정부와 추진 중에 있다고 협회 관계자는 밝혔다.

따라서 협회와 더불어 활동하게 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이번 과정에서는 교육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특전을 부여하고자 한다. 즉 ‘장학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10주 교육 중 블로그 전문가 이상원 교수와 함께하는 ‘블로그 포스팅 100일 작전’ 완료시 장학금 10만원을 지급키로 했다.

또한 수강생들과 공동으로 책을 출판해 ‘저자’로 활약이 가능토록 하며 소셜미디어 SNS 전문강사 수료증 수여, 고용노동부인가 사단법인 한국직업기술진흥원 주관 SNS 마케터 컨설턴트 시험 응시기회 부여,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 이사추천 및 강사 풀 등재, 10주 정규과정 외 토요일 저녁특강 및 주중특강 무료 수강,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강의장 활용 무료특강 기회가 주어진다.

그리고 기자아카데미 수료 후 객원기자로 활동, 강원도 인제 하추리자연체험학교 워크샵 참여, 소셜미디어전문가 최재용 교수 동행 보조강의 참가 기회 부여, 최재용 원장과 함께 방송출연, 교육이수자 중 우수자는 한국소셜미디어대학 교수로서 추천도 받게 된다.

SNS가 스마트폰 4,000만 가입 시대를 맞아 더 많은 곳에서 전문가들의 활약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이번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의 ‘SNS 전문강사 및 소셜미디어 전문가과정’은 정부의 소셜미디어 전문가 양성과 맞물려 신 직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교육과정 : 소셜미디어전문가/SNS강사/SNS마케터/SNS컨설턴트 과정(http://www.mdkorea.net)
수강시간 : 2014년 6월14일 ~ 2014년 8월16일 (10주, 60시간 과정)
강 사 진 : 최재용 교수 등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 강사진 및 외부 강사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