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정금수기자] 세계 전역에서 한민족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한인여성 지도자들과 차세대 주역들이 ‘바람과 돌, 그리고 여성의 땅’ 제주도에 모여 일·가정 양립 확산을 통한 대한민국과 세계의 발전을 모색한다.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는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와 공동으로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제16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 Korean Women's International Network)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5대양 6대주를 총망라해 기업, 교육, 문화,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 한인여성들이 모이는 핵심 네트워크로 단순한 친교를 넘어 국제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유대를 강화하는 장(場)이 되고 있다.

* 2016년 참가자 : 국내외 한인여성리더 550여명(국외 31개국 252명)

올해 대회는 ‘세상을 바꾸는 희망에너지 일·가정 양립, 코윈이 동참합니다!’ 라는 주제 하에 공동개최지인 제주특별자치도의 전통과 역사가 어우러지고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24일(수) 개회식에는 ‘성 평등 국가는 시대정신이다: 양성평등 패러다임을 디자인 하라’를 주제로 김형준 명지대학교 교수의 기조강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