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클럽나눔공동체 양승수총재
1004클럽나눔공동체 양승수총재

2024년 행복한실버대학(류재용학장) 입학식이 3월28일 목요일 오후2시 부천 기쁜소식부천교회에서 있었다.

실버대학의 지난 활동영상을 시작으로 함께했던 기쁨과 행복의 시간들을 추억했고 레크리에이션, 민요, 가곡, 퓨전, 난타, 바이올린공연과 특별강연으로 입학식 축하무대를 아름답게 빛냈다.

작년에 이어 축사를 한 1004클럽나눔공동체 양승수총재는 성숙하고 지혜로운 어르신들의 멋진 배움터에 입학을 축하하였고 건강한 프로그램으로 삶의 활력소가 되기를 기원하였다.

 

양승수총재 축사 

안녕하십니까?

저는 1004클럽나눔공동체 양승수총재입니다.
작년에 이 자리에서 인사드리고 올 해에 또 뵙게 되어 정말로 반갑습니다.
오늘 행복한 노인대학에 입학하시는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이 과정을 준비하신 류재용학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저희 단체는 기부와 나눔 그리고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비영리 봉사단체입니다.
단체의 슬로건이 “벌어서 남 주자”인데 오늘 여기 노인대학에 입학하시는 어르신들께서는 “배워서 남 주자”라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살아오신 것처럼 더 많고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지식을 배우셔서 주변에 나눔으로 빛내실 것이라고 생각되어 참 좋습니다.

잘 알고계시는 것처럼 우리나라는 지금 100세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늘어난 만큼 나이 들어서도 무엇인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활동하시면 건강에도 좋고 새로운 친구도 생겨서 좋고 좋은 점이 참 많습니다.
기왕에 오늘 행복한 노인대학에 입학하시는 어르신들께서도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린다는 점에서 축복받으신 것이라 생각하시고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면서 노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각 각 다른 환경에서 생활하시던 분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 때문에 때로는 나의 생각과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의 주장을 꼭 관철하겠다는 생각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주는 경청은 소통의 기본이기 때문에 서로가 존중하는 의미로 좋은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그런 분위기에서 화기애애하고 즐거운 동료애가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올 해에도 즐겁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통해 건강과 행복이 항상 넘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요즘 우리나라는 OECD국가 중에서 불명예스럽게도 자살률 1위를 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출생률은 꼴찌인데 자살률은 1위라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지만 사실이니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특히, 청소년 사망의 1위가 자살입니다.
그에 못지않게 노인 자살도 심각한 수준입니다.
저희 단체에서는 기부와 나눔, 그리고 봉사는 물론 생명존중자살예방을 위한 일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생명존중자살예방을 위한 전문가 육성교육과 그러한 강의가 필요한 곳에 강사들이 직접 찾아가서 강의도 열심히 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단체에서 하는 일에도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고 동참하신다면 언제나 환영합니다.

오늘 행복한 노인대학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내년 졸업식 축하의 자리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