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체장애인협회 중구지회(회장 김채린)는 지난 3월 27일 이은권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이은권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김채린 회장을 비롯한 회원 60여 명이 참여했다.

대전지체장애인협회 중구지회는 5개 지회 중 2,500여명의 회원과 중구 거주 7,000여명의 지체장애인을 대표하는 단체로 지회장 김채린은 “이은권 후보는 중구청장, 국회의원을 지내며 중구 지역 장애인 권리 신장과 복지에 누구보다 힘썼던 인물”이라며 “장애인들이 살아가는 데 불편하지 않고, 차별받지 않는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해선 이은권 후보의 당선이 절실하다”라고 밝혔다.

대전 중구 이은권 후보 지지선언
대전 중구 이은권 후보 지지선언

이어 “이 후보는 우리와의 면담을 통해 24시간 긴급돌봄 지원 확대, 장애인지원센터 전담인력 처우 개선 및 역량 강화 등을 약속하며 확실한 비전을 제시했다”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이은권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중구지회  이은권 후보 지지선언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중구지회 이은권 후보 지지선언

 

이은권 후보는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해야 하며 특정 조건이나 상황으로 차별받는다면 그것을 바꾸는 게 나와 같은 정치인의 역할”이라며 “중구 번영의 새시대엔 당연히 장애 동료시민들도 한 명의 주연으로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장애인 이동권 확보 문제나 장애인 일자리 확보 등 복지 정책 확장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