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본부(본부장 엄준욱)는 2024년 3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2일간 진행된 학교 교원 안전요원 연수(1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청의 위탁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전체 21명의 교사들이 참가하여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집중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를 비롯한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었으며, 재난안전 및 긴급상황 대비를 위한 교육도 함께 실시되었다. 연수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안전 요원으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학교 현장에서의 안전체험학습에 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쌓을수 있었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모두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점을 부여하며, 이번 교육이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임을 입증했다. 제물포중학교의 황진아 선생님은 "이번 교육과 같이 교사들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연수의 가치를 강조하고, 또한 가온초등학교의 오지영 선생님은 "유익한 수업이었다. 모든 소방관님들을 존경한다."라고 전했다.

 인천소방본부는 앞으로도 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나은 안전요원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일정 및 참가 신청에 관한 사항은 교육청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