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노인복지봉사회에서 착한 어린이상 시상식 열려
수상자는 석교 초등학교 5학년 김시우, 4학년 지현우 어린이
꿈 대로 큰 뜻 이루고 훌륭한 인물 되길

왼쪽부터 '2024 착한 어린이상' 수상자 김시우, 지현우 어린이
왼쪽부터 '2024 착한 어린이상' 수상자 김시우, 지현우 어린이

사단법인 '노인복지봉사회'는 3월 16일 “'2024 착한 어린이상'을 김시우(11)와 지현우(10) 어린이가 수상했다.”라고 밝혔다.

'2024 착한 어린이상'은 (사) 노인복지봉사회 주관·주최로 각 분야의 우수인재를 추천하는 제도로 진행됐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두 명의 어린이가 선정됐다. 그 결과 김시우, 지현우 군이 수상했으며, 상장 및 상금을 받게 되는 영광을 안았다.

석교 초등학교 5학년 김시우 어린이는 길을 걷다가 쓰레기가 보이면 줍는 일상 속 지구환경보존을 실천하고 있다. 처음에는 학교를 시작으로 한 선행이 거주 아파트 단지까지 행동반경을 넓혀가며,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 '줍깅(plogging)'을 통하여 삶의 교훈을 얻었다고 한다.

또한 김 군은 예의 바르게 인사를 잘 하며, 교우관계도 원만한 모범적인 성품으로 4학년 때 학급임원선거에서 회장에 당선되어 활약한 바 있다.

석교 초등학교 4학년 지현우 어린이는 웃어른을 존경할 줄 알고, 바른말과 옳은 일을 하려고 노력한다.

또한 평상시 약속을 잘 지키고, 긍정적이며, 낙관적인 성향을 지녔다.

아울러 지 군은 학교생활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친구를 보호하고 도와주며, 바쁜 부모를 대신하여 청소를 하며, 식사 후 스스로 치우는 습관을 지녔다.

김시우, 지현우 군의 장래희망은 각각 한의사와 야구선수이다.

사단법인 노인복지봉사회 관계자는 "올해에도 많은 어린이들이 추천되었는데 '인구 절벽', '저출산 문제'로 심각한 시대 위기에 의미 있는 시상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발돋움하는 어린이들에게 큰 희망으로 다가가길 바란다."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착한 어린이상을 받은 김 군은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며, 주변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겠다."라고 뜻을 전했다.

이어 지 군은 "생일을 앞두고 받은 상이라 더욱 기쁘고, 타인을 배려하고 이웃을 돕는 착한 사람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노인복지봉사회'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 증진 및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