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

- 4월 1일(월) 오전 10시부터 샘마루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샘마루도서관, 제60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운영(사진 원주시청 제공)
샘마루도서관, 제60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운영(사진 원주시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샘마루도서관(관장 백연순)은 오는 4월 11일부터 25일까지 제60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도서관, 당신의 내일을소장중입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행사로 아이들을 위한 키즈 매직쇼 공연,  「노를 든 신부」의 저자 오소리 작가의 「그림과 책을 잇다」그림책 강연, 「한국 괴물 백과」의 저자 곽재식 작가의 「한국 괴물 이야기, 그리고 과학」 강연과 함께 전시,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층 로비에서는 그림책 「참새를 따라가면」, 「꼬마 시인의 하루」, 「버찌 잼 토스트」 원화 전시가 진행되며, 각 자료실에서는 대출 권수를 확대하는「듬북(Book) 드림」, 대출 정지 회원을 정상 회원으로 변경하는「연체자 해방의 날」행사가 있다.

또한, 「가족 캐리커쳐 에코백」, 「머그&버튼프레스」, 「레진아트 책갈피 만들기」, 「나만의 수첩 북바인딩」 체험 행사와‘I got everything’카페 샘마루도서관점과 함께하는「샘마루愛 오란다」,  「커피박 카네이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강좌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샘마루도서관 누리집(https://lib.wonju.go.kr/sm/index.do)에서 확인하거나 미리내도서관 샘마루도서관팀(☎033-737-5495)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준비한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에 친숙해지고 일상 속의 문화생활을 누리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