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차세대 융합 뿌리산업특화단지 입주기업 4곳과 ‘맞손’

(사진 왼쪽부터) 박정욱 에이피에너지 대표, 김창연 한화컨버전스 대표, 최충규 대덕구청장, 현승호 (사)신탄진중소기업협회 회장, 오재철 평촌특화단지입주기업협회장이 22일 구청 구민의사랑방에서 평촌 차세대 융합 뿌리산업특화단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는 ‘평촌 차세대 융합 뿌리산업특화단지’ 입주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최충규 대덕구청장, 오재철 평촌특화단지 입주기업협회장, 현승호 (사)신탄진 중소기업협회장, 김창연 한화 컨버젼스 대표, 박정욱 에이피에너지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덕구는 평촌 차세대 융합 뿌리산업특화단지 입주기업에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설치하는 RE100 사업을 통해 지역의 탄소중립 실현 및 기업의 에너지절약 도모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필요한 기술과 정보 및 현안에 대한 상황을 공유하고, 공동 대응을 통해 지역의 온실가스 감축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협력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코로나 이후 저성장, 고금리 등 경제위기의 상황에서 기업의 새로운 먹거리 시장개발을 통한 기업경쟁력 확보가 절실히 필요하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촌 차세대 융합 뿌리산업특화단지는 총면적 21만 9000㎡ 규모에 총사업비 1110억원을 투입해 전자·정밀 제조업 등 금형업종의 집적화 및 대전 뿌리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성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