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청소년수련관 2024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은 2024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오는 31일 까지 지역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광산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및 학교 밖청소년(9세~24세)이며 20명 이내로 선발할 예정이다. 

2024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안내 포스터
2024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안내 포스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의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 및 자문평가 등을 담당하는 자치기구의 역할을 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발된 위원들은 시설 모니터링, 하이센터 제안발표대회, 기관장 간담회 등을 통하여 시설에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활동한다

 특히, 하이센터의 청소년조직들이 모인 아하학교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아하학교의 주요 운영 방향과 활동계획 등을 수립하고 운영하게 된다. 활동에따라 봉사시간이 제공되고 위촉장, 우수 청소년 표창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나윤(16세)양 은 청소년 운영위원회 활동은 우리 청소년들이 직접 수련관의 운영과 프로그램 기획 과정에 의견도 낼 수 있어서 시설이 우리들의 제안에 변화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자리 이기에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하이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광산구청소년수련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