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곡청소년문화의집(당근센터)은 “지난 22일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광주 지역 초등학교 3~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사)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에서 진행하는 경제·금융 전문가의 찾아가는 금융교실 ‘꿈여울의 똑똑한 금융교실’ 2회차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라고 밝혔다.

꿈여울 똑똑한 금융교실 2회차 강의 시간
꿈여울 똑똑한 금융교실 2회차 강의 시간

 ‘꿈여울의 똑똑한 금융교실’ 2회차는 8일에 진행된 ‘금융회사’ 주제에 이어 ‘용돈관리’ 주제로 용돈 관리의 필요성, 필요 소비와 욕구 소비, 올바른 용돈 사용(계획, 지출, 점검) 등 청소년들의 합리적 소비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용돈을 관리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용돈 기입장을 작성해 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용돈 기입장을 쓰면서 내가 계획 없이 돈을 쓰는 걸 처음 알았다”, “이제 용돈을 쓸 때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써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는 “앞으로도 금융교육은 물론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 내 방과후활동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자기개발, 주말체험, 캠프, 급식 등의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3학년은 10월부터 등록이 가능하다. 문의 사항 및 관련 내용은 일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ilgokycc.kr)에 방문하거나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