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이하 시소센터)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계수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활용한 배움&나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청소년들의 마을플랫폼 참여자 기념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청소년들의 마을플랫폼 참여자 기념

 올해는 ‘환상의 짝꿍’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며, 선배인 5학년 학생들이 후배 1학년 학생들에게 보드게임을 가르쳐주며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선후배간 교류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치평동 마을교육공동체(신나는 자연탐험대, 씨앗들의 마을여행)와 협력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계수초등학교 5학년들은 보드게임을 익히고 1학년들에게 게임의 규칙과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도록 티칭의 방법을 배울 예정이다.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1학년들은 선배들과의 교류를 통해 낯선 학교생활에 보다 빠르게 적응하고, 선후배간의 친밀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전년도 배움&나눔 프로그램 참여했던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봉사동아리 ‘전동킥보드게임방(김하람 외 5명)’이 학교를 주제로 디자인하고 제작한 ‘우당탕탕 계수마블’을 모교 후배들에게 선보인다.

 시소센터는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여 청소년들이 학교 내에서 다양한 관계맺음을 경험하고, 상호협력하여 배움&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시소센터는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청소년문화의집으로 광주광역시 서구청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시소센터와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