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1일, 도청 앞 분수광장, 제13기 노동조합 출범식 성료

강원특별자치도청공무원노동조합, 새 출발을 알리다!

강원특별자치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2024년 3월 21일 도청 앞 분수광장에서 제13기 노동조합 출범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태 강원특별도지사를 비롯해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김동명 위원장, 공무원노동조합연맹 김현진 위원장, 전국 광역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총 300여 명의 참석자들이 함께 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노동조합은 이날 출범행사에서 행정부와의 '견제, 균형, 조화'를 통해 동반 성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도민으로부터 신뢰와 지지를 받는 노동조합으로 거듭나겠다" 고 결의를 다졌다.

또한, 이날 출범식에는 20여명의 춘천 어린이들로 구성된 율콰이어 합창단과 팝페라 가수 아리현의 축하공연이 진행됐고, 아름다운 화음과 열정이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이어졌다.

신성호 노조위원장은 출범사에서 "우리 노동조합이 추구하고자 하는 미래 가치를 오늘 축하공연의 가사에 녹여 놓았다"며, "서로의 입장은 다를 수 있으나, 추구하는 가치는 결국 하나“라며, 우리 모두 힘을 모아 강원도민의 염원하는 꿈을 함께 이루자”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강원특별자치도청공무원노조는 출범식을 축하하기 위해 전국 연대 노동조합에서 모인 10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