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면 단위 축제 활성화 기대하며 외추리 산벚꽃 축제 1회

사진촬영:  담양군 용면 김병제팀장제공
사진촬영:  담양군 용면 김병제팀장제공

 

오는 2024년 4월 5~6일 2일간 담양군 금성면 외추리 일원에서 산벚꽃 축제가 열린다.

금성면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금성면 청년회 주관으로 산벚꽃 축제 위원회(위원장 한상호)가 주최하고 담양군청 금성면 사회단체가 함께 후원하여 금성면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게 하려고 열심히 준비하고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담양군 이병로 군수님께서는 담양군 면 단위 축제를 활성화하여 지역민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방문객들에게 홍보하고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한다.

금성면 일대 주민들은 이번 산벚꽃 축제를 통해 담양군의 홍보와 금성면이 알려져서 3시간 머무는 담양이 아니라 1박 2일, 2박 3일을 머물러 담양을 돌아보고 방문할 수 있는 담양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축제행사로는 떡메치기 행사, 금성면 딸기 판매체험 공간마련,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 체험 거리를 준비한다고 한다. 5일 개막식에는 ‘자기야’를 부른 가수 박주희를 비롯하여 초대가수가 초청되며 다양한 공연과 주민노래자랑, 풍물놀이 등이 예정되고 있다.

아울러 산벚꽃 축제 기간에 제1회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 전국 사진 촬영대회가 개최되어 전국적으로 관심 있는 사진작가들의 방문도 기대된다. 금성면 주민자치회와 사회단체, 금성면사무소 김태중 면장님 등 준비하는 손길이 분주하다. 고비산의 산벚꽃 축제를 통해 담양군, 금성면 외추리가 알려져서 주민들의 흥이 일어났으면 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