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면적 390평 규모 센터 준공 통해 대형 방산제품 One-Stop 시험인증 서비스 제공

사진=HCT방산신뢰성 센터 준공식
사진=HCT방산신뢰성 센터 준공식

국제 공인 시험인증 및 국제 공인교정업무 선도 기업 (주) 에이치시티(대표이사 허봉재)가 대형 방산제품에 대한 원스톱 시험인증이 가능한 '방산 신뢰성 센터'를 준공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경희 이천 시장과 최병록 방위산업진흥회 상근 부회장을 비롯해, 이계철 육군종합군수학교장, 직원정 육군정보학교장, 조제식 육군항공 사령관, 임광규 육군정보통신학교장, 이종화 육본 시험평가단장 등 군 주요 관계자들과 글로벌 방산기업인 록히드마틴, 레이시온사의 한국지사 대표들도 참석해 에이치시티의 새로운 도약을 축하했다.

연면적  390평 규모의 방산 신뢰성 센터는 초대형 위크인 체임버(8m5m6m), 대형 위크인 체임버(5m4m3m), 11톤 복합진동시험기, 염수분무시험기, 침수 시험기, 온습도 체임버(분당 17도/1대, 분당 7도/1대, 분당 15도/2대, 분당 5도/3대), 고도 시험기 등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에이치시티는 중소형 제품뿐 아니라 대형 무기체계에 대한 전자파 및 환경 신뢰성 시험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시험 기간 단축, 시험 결과 신뢰성 향상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치시티는 2016년 코스닥 상장한 국제 시험인증 교정전문기관으로, 5G 무선통신, 전자파 적합성, 안전성 시험 등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아왔다. 

최근에는 방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여 세계적인 방산기업인 록히드마틴사의 F-35 전투기 지상 지원 장비 교정 서비스 제공, 미국 국방부 CMMC Level 1 인증 획득, 군 교정 자동화 시스템 제조사업 수주 등 국내외 방산시장의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허봉재 에이치시티 대표는 "이번 방산 신뢰성 센터의 준공으로 초대형 위크인 체임버를 확보하여 중소형 제품은 물론, 대형 방산 제품에 대한 전자파 시험, 환경 신뢰성 시험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는 세계적인 방산기업들과의 서플라이 체인을 바탕으로 글로벌 방산기업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최병록 방위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K-방산의 성장과 함께 에이치시티 같은 시험인증 전문 기업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통신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는 에이치시티가 국내외 방산분야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니 기대가 된다"라며, ”K-방산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데 교두보 역할을 해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사진=HCT방산 신뢰성센터
사진=HCT방산 신뢰성센터

이번 에이치시티의 방산 신뢰성 센터 준공은 국내 방산 시험인증 역량 강화와 더불어 K-방산의 성장과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