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시민 대상, 3월 2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

자료=이도콘텐츠랩 제공
자료=이도콘텐츠랩 제공

㈜이도콘텐츠랩(대표 김종하)은 3월21일부터 국내 최초 모바일 미디어아트 교육을 개설하고, 미디어아트에 관심 있는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광주 금남로 전일빌딩 245에서 총 4회 미디어아트 모바일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실습 기자재를 제공하고 평일, 저녁, 주말반으로 다양한 시간 편성으로 운영된다. 

이는 광주 시민들에게 최적의 미디어아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스마트폰 및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여 미디어아트 프로젝션 맵핑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창의 교육 보급 및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 수료생에게는 전시회 개최 및 심화 교육 과정을 통해 미디어아트 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하여 전문가 양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3월 21일부터 31일까지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전일빌딩 245에서 진행되며, 교육 대상은 학생, 일반인, 중소상공인, 장년층 등 모든 연령대다.

㈜이도콘텐츠랩 김종하 대표는 “미디어아트 교육은 창의적 인재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미디어아트는 예술적 감각과 기술적 능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분야이며, 문제 해결 능력, 협업 능력, 창의적 사고 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반드시 시대에 필요한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교육 수강생 모집은 구글폼 링크 (https://forms.gle/eZdABJ8iBg25GYCfA)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