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제14회 결핵 예방의 날 맞이 현장 캠페인 진행

 

 경기도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이정미)는 오는 24일 제14회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3월 18일에서 24일까지 ‘결핵 예방 주간’을 운영한다.

 결핵의 감염 경로는 환자의 기침, 재채기 또는 대화 등을 통해 배출된 결핵균이 공기를 통해 타인의 폐로 들어가 감염을 유발하는 제2급 법정 감염병이다. 단, 타액으로는 전염되지 않는다.

 또한, 결핵약을 6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면 90% 이상 완치되기 때문에 조기 발견 및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풍양보건소는 이번 결핵 예방 주간에 결핵 예방과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며, 보건소 방문자를 대상으로 ‘결핵 바로 알기’ 퀴즈와 결핵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관내 고등학교 및 대학교 현장 캠페인을 실시한다.

 아울러, 시는 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와 남양주시 SNS 채널 등에 결핵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배너를 게재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결핵 검진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정미 소장은 “결핵 퇴치를 위해서는 결핵을 바로 아는 것과 조기 검진 및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결핵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보건소 홈페이지나, 남양주풍양보건소(☎031-590-6975, 031-590-697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