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공지능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맞춤형 정보 제공

보훈부(장관 강정애)는 이달 15일 부터 인공지능 기반의 제대군인 취업추천, 교육훈련 등을 더욱 체계화 시킨 전직지원시스템(www.vnet.go.kr)을 고도화 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도화된 인공지능 (AI)으로 제대군인 개개인의 정보를 분석하여 채용공고 정보와 결합하여 최적의 일자리를 추천하고, 갖추어야 할 교육이나 자격증 등을 안내해 준다. 

특히, 통합 검색과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을 구현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고, 내 정보(마이페이지)에도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하여  제대군인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는 제대군인들이 전국 제대군인지원센터(10)를 찾아가서 업무 시간에만 취업이나 창업 등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 시스템 운영으로   24시간, 365일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상담사들은 보다 전문적인 상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국가보훈부는 앞으로도 고용부, 국방부, 중기부(창업), 농림부(귀농·귀촌) 등 다른 유관 기관과의 취·창업 관련 시스템 연계와 기타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오랜 기간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이 제2의 인생을 안정적으로 시작하는 것은 지금도 일선에서 임무를 다하고 있는 현역 군인들의 사기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는 만큼, 국가보훈부는 제대군인들의 취·창업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