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비행 예방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지난 12일(화요일) 장성중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새학기 청소년 비행 예방 및 학교폭력 예방 등교 캠페인을 실시하여 신학기를 맞은 청소년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새학기 꽃길 걷자 캠페인 참여자 지도자 기념 사진
새학기 꽃길 걷자 캠페인 참여자 지도자 기념 사진

 3월 12일 장성중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일 진원초등학교, 26일 장성여자중학교, 27일 문향고등학교, 29일 사창초등학교를 계획하고 있으며 초등학교에는 등교 시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중·고등학교는 점심시간을 이용한 청소년 도박예방 캠페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장성교육지원청, 장성경찰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합동으로 진행하며 청소년 비행 예방을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덕진센터장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지역의 유관기관들과 협력 및 다양한 방면들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며,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 깊게 침투한 사이버 도박의 심각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며 장성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하였다.

꽃길을 걷자 3월 12일 참여학생과 안내 지도자 실전
꽃길을 걷자 3월 12일 참여학생과 안내 지도자 실전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자람터 ‘오늘’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