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협력, 국내외 냉난방 공조시스템 시장 확대의 새로운 동력
혁신 기술과 글로벌 네트워크의 만남, 건설업계에 불어올 변화의 바람
넥셀시스템의 첨단 열에너지 관리 기술과 페이버스그룹의 해외 사업 경험, 시너지 기대

넥셀시스템의 첨단 열에너지 관리 기술과 페이버스그룹의 해외 사업 경험, 시너지 기대
넥셀시스템의 첨단 열에너지 관리 기술과 페이버스그룹의 해외 사업 경험, 시너지 기대

 

넥셀시스템(주)(대표 황영구)는 페이버스그룹(회장 민병도)과 손잡고 건축물의 냉난방 공조 시스템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에 서명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협력 관계는 양사가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상호 성장과 이익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넥셀시스템㈜의 전신인 삼성냉열기센터는 1989년 설립되어, 건축물의 열에너지 관리와 통합 구축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이 회사는 냉동공조,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가전제품을 활용해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도시형 태양광 및 수소 연료전지 분야에서의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황영구 넥셀시스템 대표는 "페이버스그룹과의 협력은 우리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도약을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가 지닌 강점을 바탕으로 상호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고,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넥셀시스템(주)와 페이버스그룹, 전략적 제휴
넥셀시스템(주)와 페이버스그룹, 전략적 제휴

 

페이버스그룹은 국제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말레이시아, 키르키즈스탄 등 해외에서의 사업 확장에 있어 뛰어난 성과를 보여왔다. 이러한 페이버스그룹의 경험과 네트워크는 넥셀시스템㈜의 기술력과 결합하여, 건설 및 냉난방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버스그룹 유통부문 박성엽 부회장은 "넥셀시스템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우리의 국제적인 네트워크와 경험을 살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양사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력은 두 회사가 국내외 건설 프로젝트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시장 확대 및 성장을 추구함으로써 건설 및 냉난방 공조 시스템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양사는 건설 비즈니스 시장에서의 위치를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의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