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 노인/아동 복지 증진의 실현 지원금 전달식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유성)는 지난 11일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연합회장 정양수)에 빈곤조손가정 지원금 6,100,000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 노인/아동 지원금 전달식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 노인/아동 지원금 전달식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와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는 지난 2023년 3월 27일 ‘아동·노인복지증진과 빈곤 조손가정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였다.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는 분기마다 전라남도 22개 지회를 통해 빈곤조손가정을 발굴하여 추천하고 있으며 작년 2023년에는 10가정을 발굴 및 추천하여 5가정의 빈곤 조손가정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정양수 연합회장은 “손자, 손녀를 양육하고 있는 우리 노인들이 생각보다 많다.”라며“세월이 흘러 몸이 힘들도 지치기도 하지만 손자, 손녀들에게 더 많이 해주지 못해 마음 아파하는 노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큰 힘이 되어준 초록우산에 감사하다.”와“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와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가 올해도 더 견고히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함께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 김유성 본부장은 “미래세대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 마을에서 관심 가져 주신 어르신들과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에 감사드린다.”라며 “노인 분들은 한평생 국가를 위해 지역을 위해 힘써주셨으며 이제는 아이들을 위해 관심 가져 주시는 많은 노인분이 이 시대 진정한 어른이라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