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2일부터 4월4일까지 총8회 실시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은서)에서  12일부터 4월4일 까지 총 8회에걸쳐   손 상응반응요법  교육을 실시한다.

참가인원은 25명으로 참가인원이 많아 접수순으로 마감을 하다보니  탈락한 분 들이 다수 발생하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기도했다.

이렇게 고창군 에는 봉사를일상으로 참여하는 군민들이 많아서  군 전체 인구가 5만여명 인데 봉사를하겠다. 봉사단체에 등록된. 봉사자들이 97개단체 와 개인 16,247명 에 이른다.

이번에 손 상응반응 요법 교육은 사단법인  고창군 자원봉사센터 에서 주관하고 교육은 에코웰 자연건강 면역증진원  에서 실시한다.

교육을 마치면  고창군 자원봉사센터장 명의  수료증과  에코웰 자연건강 면역증진원장 명의  자격인증을 받고  고창군 전문 자원봉사단 에서  손 상응반응  요법사로 활동을하게된다.

개강 첫 날인12일 강의실엔  자원봉사센터에서 마련한 현수막 과 교육처에서 준비한 대형 손 혈위도 등이 개첨되어 있고   교육 코디 선생이 준비한 각종 음료와 개강 축하 떡까지 준비되어  있어 이른 아침부터  수강을위해 먼곳에서 서둘러 온  수강생들의 빈속을 달래주기에  충분한것같다

여기에  황한규 고창군 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다섯글자는  '자  원  봉  사  자'  라는 글자다" 라고 말하며 " 오늘 이곳에 오신 여러분들이  정말로 가장 아름다우신  분들이다"  라 말하자  박수소리가 순간  교실을 가득 채웠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