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1일까지 북성로 청년창업클러스터 입주 기업 모집

대구 중구, 북성로 청년창업클러스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대구 중구는 북성로 청년창업클러스터에 입주할 신규기업 9곳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구에서는 초기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클러스터(북성로 86-5) 내 사무실과 상가를 임대료 없이(관리비 별도) 임대한다. 입주 시에는 공용 OA공간과 1인미디어실, 교육실 등과 최대 4백만원의 사업화자금도 지원된다.

모집대상은 청년(19세 이상 39세 이하)이 대표인 예비 창업자 또는 구성원 60% 이상이 청년인 7년 미만 초기 창업자로, 대구 중구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운영해야 한다.

사용 기간은 2025년 12월까지로, 1년 단위 연장평가를 거쳐 최대 2년(2027년 12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3월 31일까지 중구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북성로 청년창업클러스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류를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4월 12일 상가 3개 기업과 오피스 6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북성로일원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또는 중구청 경제과로 하면 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앞으로도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폭넓고 다양한 창업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