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자치연수원, 이창호 명인 초청 ‘리더십’ 특강하는 모습

충북자치연수원에서는 올해 주민자치위원 신규과정을 개설해 지난 7월 21일 오전 10시부터 도민교육관 대강당에서 이창호 대한명인(연설학)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충북자치연수원은 21세기 지식·정보 등 무한경쟁시대를 맞이하여 급변하는 제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가치혁신과 문제해결 능력 배양 및 성과지향의 교육을 통해 지역발전과 충청북도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전문교육기관이다.

 

이날 특강에는 신규자치위원들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자세 그리고 내 고장 발전과 주인의식 고취 및 국가발전과 지역발전에 기여 봉사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이 명인의 열정적인 강의가 진행됐다.

 

이창호 명인은 “주민 자치 위원들이 갖춰야 할 핵심 소양인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객관적이고 다양한 공동체의 의사결정을 통해 지역사회와 미래를 꿰뚫는 가치관을 함양하고 자신만의 리더십 전략을 수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한 참가자는 “오늘의 주민사회는 「인성의 시대」이며, 주민자치 위원들이 인성학습과 부단한 교육을 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내 고장 발전이 곧 나의 발전이라는 신념으로 생활하고 있다”라고 귀띔 했다.

 

이 명인은 ≪이창호 스피치리더십 연구소≫ 대표이자, 신지식인(교육)이며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KBS-3라디오 '우리는 한 가족' 고정패널, 한국노화방지연구소 이사, 자원봉사 우수지도로 대통령 표창 등 다채로운 경력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저서로는 『안중근 평전』(벗나래), 『이순신 리더십』(해피앤북스)외 다수. 한편 교육부 초등학교 국정교과서 6학년 읽기영역에 이 명인의 글이 수록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