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재단 광주지사 주관, 맞춤형 교육
선거보도 심의기준 위반사례 등

본지는 지난달 27일 광주 유탑부티크 호텔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주간신문 맞춤 4.10총선 보도 전략’ 전문연수에 참가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 주관으로 열렸으며 본지는 박지현·조성원 2명의 기자가 교육에 참가했다.

<주간신문 맞춤 4.10총선 보도전략> 주제로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공정 선거보도를 위한 심의기준 이해 ▲시군단위 복합선거구 총선보도 기획 등 선거보도시 자주 실수하는 기사유형 분석, 총선 이슈 선점 및 기획보도 역량강화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첫 번째 교육은 언론중재위원회 선거기사 심의팀 안백수 팀장이 ‘공정한 선거보도를 위한 심의기준 이해’ 주제의 강의를 통해 선거보도시 주의해야 할 심의기준 및 위반사례 분석과 후보자 보도자료, 여론조사 활용보도 주의사항 사례 강의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교육 참여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두 번째 교육은 옥천신문 이현경 편집국장이 ‘시·군 단위 복합선거구 총선보도 기획 전략찾기’ 주제로 옥천신문사가 진행한 2개 이상 시·군 선거구 주간지 연합취재 및 보도와 지역단체 등과 협업하는 정책기획, 후보자 공약 유도 경험사례를 공유해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한편, 본지는 한국언론진흥재단과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언론인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