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위탁기관 :나사렛 대 산학협력단 스마트 에코 그린센터 박미옥 센터장
ㆍ기본자격: 천안 거주자로 정원을 사랑ㆍ 관심있는 열정적 시민 환영
ㆍ신청방법:천안시 도시건설사업본부 공원녹지과 방문 or 전자우편
ㆍ공고 참조 : https://www.cheonan.go.kr/kor/sub02_03_01.do)
ㆍ모집기간 : 2024년 2월27일~3월13일까지
ㆍ교육장소및 기간 : 나사렛대 메이커스 페이스 (3.25~5.28)매주 월,화

천안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장면
천안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장면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스마트에코그린센터)은 2024년 2월 천안시 공원녹지과&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운영기관으로 선정 『천안시 2기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을 위탁 운영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기후위기 탄소중립시대 천안시의 정원 문화 대중화 및 정원 관리인력 육성을 위해 《천안시민정원사》를 양성하여, 정원 문화의 확산과 정착에 기여함과 동시에 정원을 통한 치유ㆍ힐링& '탄소중립'을 실천하는데 교육의 목표가 있다.

참여 신청은 천안 거주자로 정원을 사랑하고 관심있는 열정적인 시민이면 누구든지 환영하며, 선착순으로 모집을 한다.

신청방법은 천안시 도시건설사업본부 공원녹지과를 방문 혹은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2024년 2월 27일 ~ (화)3월13(수)일 까지 이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청 행정고시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된다.

《 https://www.cheonan.go.kr/kor/sub02_03_01.do》

천안시 제 1기 시민정원사 수료식 모습
천안시 제 1기 시민정원사 수료식 모습

‘2기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과정’은 교육생 20명(선착순모집)을 대상으로 나사렛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강의실』에서 3월25일~5월28일까지 매주 월,화(오전)요일 86시간 예정으로 진행되며,수료자 전원에게 수료증이 발급 된다.

《교육 내용》은 이론과 실습으로 나눠 ‘정원과 식물의 이해’ ‘정원식물관리’ ‘정원설계드로잉’ ‘정원조성’ 으로 교육생들이 직접 한뼘정원을 계획 설계 시공하게 되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천안시는 "지속적 시민정원사 양성 계획으로 천안시 지방정원 조성 및 시민참여 도시녹화사업의 연계 관리 기반을 마련하여 실내ㆍ외 정원, 수목 유지관리 등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건전한 녹색 여가활동, 녹색일자리창출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나사렛대학교 박미옥 스마트 에코그린 센터장은 “지난 1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운영 후 2기 교육 운영도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정원이 있는 건강한 천안, 행복한 천안시민’이 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정원문화 대중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