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곡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똑똑한 금융교실’ 운영  

 일곡청소년문화의집(당근센터)은 지난 8일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광주 지역 초등학교 3~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사)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에서 진행하는 경제·금융 전문가의 찾아가는 금융교실 ‘꿈여울의 똑똑한 금융교실’ 1회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곡 청소년 문화의집 똑똑한 금융교실 수강 학생들
일곡 청소년 문화의집 똑똑한 금융교실 수강 학생들

 이번에 진행된 ‘꿈여울의 똑똑한 금융교실’은 3월 8일(금) ‘금융회사’, 3월 22일(금) ‘용돈관리’ 총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됐으며, 청소년들이 느끼기에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금융의 의미와 다양한 금융회사, 금융회사별 하는 일과 관련 직업, 저축과 이자 학습, 저축과 투자 비교 등 다양한 내용을 보드게임과 다양한 예시로 진행하여 교육에 참여한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금융 관련 직업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보드게임으로 배우니 지루하지 않았다”, “다음 수업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는 “금융교육 접근성이 낮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문화 정립과 조기 금융교육 강화를 위한 교육을 앞으로도 시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 내 방과후활동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자기개발, 주말체험, 캠프, 급식 등의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3학년은 10월부터 등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