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월, 수, 금요일 지사장 영입 설명회

㈜대한건축진흥원, '신축김소장’ 민간건축 입찰플랫폼
㈜대한건축진흥원, '신축김소장’ 민간건축 입찰플랫폼

민간건축 입찰플랫폼 ‘신축김소장’이 개발을 완료하고 수개월 간의 테스트 완료와 분야별 전문가 영입을 마치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대한건축진흥원이 개발한 ‘신축김소장’은 국내 최초의 민간건축 입찰플랫폼으로써 신축공사를 진행코자 하는 건축주가 여러 신뢰도 높은 종합건설회사들의 견적서를 쉽게 받아보고 비교 후 선택해 건축공사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대한건축진흥원은 해당 서비스가 건축공사라는 특수성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만큼 전문성을 지닌 인력의 중요성이 커 이를 염두에 두고 지역별 본부장 및 지사장의 중역을 영입해 서비스 초반부터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건축설계전문가와 신축공사전문가, 공인중개사, 건축관리사 등의 경험을 갖고 있거나 마케팅 박사과정을 마친 화려한 이력의 전문가들이 컨설팅 한다.

특히 이 '신축김소장’ 플랫폼은 건축주뿐만 아니라 종합건설회사들 역시 민간건축공사의 참여 기회가 확대될 수 있고 고정적인 영업채널을 추가로 확보하는 역할도 하는 만큼 플랫폼의 중요한 요소인 참여업체 확보에도 긍정적인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건축주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종합건설사와는 계약이 이루어 졌을 때만 수수료가 발생되므로 이용 부담도 없고, 공사계약 시에는 로펌과 에스크로 계좌, 금융서비스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법적 제도와 원스톱 금융시스템도 마련된 상태다.

㈜대한건축진흥원 관계자는 “오프라인에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홍보 운영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축김소장 플랫폼의 장점을 많은 건축주와 건설사가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초석을 다진 후 지사확장을 통해 국내최초, 최고의 민간건축 입찰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업설명회 문의전화*  (주)대한건축진흥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