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은 오는 5월 3일 제45회 담양군민의 날을 맞아 군민의 상과 명예군민증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군민의 상’ 후보자 추천은 ▲지역개발 ▲사회복지 ▲교육‧문화 ▲체육진흥 ▲산업경제 5개 부문으로, 담양 출신이거나 군민으로서 10년 이상 지역 내 거주자여야 한다.

‘명예군민증’은 지역개발과 군정 발전에 공로가 현저한 자로 외국인, 해외교포, 다른 지역 출신 인사 등이 추천 대상이다.

수상 인원은 군민의 상은 부문별로 1인 이내, 명예군민증은 인원 제한이 없다.

군민의 상 후보자 추천자는 담양군의회 의장·읍면장·각 기관단체장·개인이 추천할 수 있으며, 개인의 경우는 세대주 1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명예군민증 후보자 추천자는 각 기관단체장 또는 실과단소장·읍면장·개인이 추천할 수 있으며, 개인의 경우 20세 이상 군민 중 20인 이상의 연서가 필요하다.

추천 서류는 담양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오는 29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담양군청 행정과 행정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행정과(380-317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군민의 상은 1980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총 137명이, 명예군민증은 2004년부터 시작해 총 4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