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부남 예비후보 생활환경센터 노조 간담회 개최

양부남 예비후보는 26일 서구 시설관리공단 생활환경센터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생활환경센터 노조 간담회
생활환경센터 노조 간담회

이 번 간담회는 지난 1월 16일 새벽에 환경생활센터를 찾았던 양부남 예비후보가 다시 한번 일선 현장에서 '깨끗한 서구만들기'에 힘쓰고 있는 환경미화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들과 소통을 통해 환경미화원의 처우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 장춘근 환경노조위원장과 홍광석 민주노조 위원장은 환경미화원들이 겪고 있는 안전사고 예방 및 인구증가에 따른 인력증원, 수거방식 개선, 근로여건 개선 등의 여러 의견이 제시돼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특히,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약속했던 환경미화원법의 제도화 추진을 강력히 요청했고 이에 양부남 예비후보는 적극 추진을 약속했다.

양부남 예비후보는 “요즘 주민들을 만나면 서구가 많이 깨끗해 졌다는 말을 자주 듣는데, 이것은 일선 현장에서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의 노력과 헌신 덕분이다”라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구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청소 업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부남 (전)고검장은 광주광역시 서구을에서 더불어민주당 경선후보로 뛰고 있으며, 지역민의 지지세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