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가네 코스트코 출하1
옻가네 코스트코 출하1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회원인 농업법인㈜ 옻가네(대표 지용우, 이하 ‘옻가네’)는 지난 22일 홍삼가공식품의 호주 코스트코 진출을 기념하는 첫 수출 출하식을 열었다.

옻가네는 호주 코스트코와 약 8개월간의 까다로운 입점 절차를 진행한 끝에 쾌거를 이루었으며, 첫 수출 물량은 ‘nourish(홍삼콜라겐 젤리스틱)’제품 6,000세트로, 앞으로 30,000세트 추가 주문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 수출은 그동안 중국, 러시아 등으로 국한돼 있던 수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K-푸드의 열풍 속에 제천의 우수 한방천연물제품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옻가네는 한방천연물을 이용한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대표 회원기업으로 농협은 물론 김오곤, 김소형 등 유명 한의사들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를 개발하여 OEM방식으로 생산 및 납품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옻가네 코스트코 출하2
옻가네 코스트코 출하2

호주 수출에 이어 석류콜라겐젤리와 녹용홍삼스틱 2가지 제품의 대만 수출이 확정되어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홍삼, 체리, 석류를 활용한 젤리제품과 액상제품이 러시아로 수출되기 위해 선적을 기다리고 있어 올해 제천의 수출 성과를 견인할 예정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옻가네가 속한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회원이 2023년 말 기준 74개사로 수출실적은 392만불을 기록했다”며, “이번 옻가네의 수출이 타 회원사의 롤모델이 되어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를 앞둔 제천의 한방천연물산업이 전 세계로 도약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