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27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샘마루도서관, 2024년 상반기 어린이 및 청소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사진 원주시청 제공)
샘마루도서관, 2024년 상반기 어린이 및 청소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사진 원주시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샘마루도서관(관장 백연순)은 서부권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 형성과 다양한 독후 활동 지원을 위해 ‘2024년 상반기 어린이 및 청소년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책과 연계한 활동을 함께하는 독서문화 ▲책을 읽고 토론하는 독서회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디지털창작소 등이다.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미리내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초등1∼2학년 대상 영어뮤지컬로 읽는 명작동화, 초등3∼4학년 그림책 창의 미술, 초등5∼6학년 창의융합 과학교실이 진행된다.

독서회는 회의실에서 초등 2∼3학년 대상으로 책 고르기부터 토의까지 해보는 꼬꼬독 독서회, 초등 4∼5학년 대상 글쓰기 수업까지 심화된 꾸러기 독서회가 마련되며, 디지털창작소 프로그램은 초등 1학년 디지털드로잉의 기초부터 기본까지 다루는 차근차근 웹툰 스쿨, 초등 2∼3학년 머지큐브를 활용한 두근두근 가상현실, 초등 4∼5학년 3차원을 이해하고 3D모델링으로 구현하는 게임 속 캐릭터, 초등 6∼중등 2학년 웹툰 제작 과정을 배우는 도전 웹툰 작가가 디지털창작소에서 진행된다.

2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샘마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wonju.go.kr/sm/index.do)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샘마루도서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독서하는 기쁨을 느끼고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