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지역의 볼거리, 놀거리, 즐길 거리를 영상으로 직접 제작 -
- 콘텐츠 당 최고 20만 원 제작비 지원, 3월 18일까지 신청접수 -

강서영상크리에이터 참여자 모집 안내문
강서영상크리에이터 참여자 모집 안내문

“강서구 공식 유튜버가 되어 강서구가 가진 매력을 소개해 주세요”

서울 강서구는 주민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며 지역을 홍보하는 ‘강서영상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서영상크리에이터’는 주민이 강서구 공식 유튜버가 돼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즐길 거리 등을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

매년 강서구를 친근감 있게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구정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구는 올 한해 활동할 영상크리에이터 10팀을 오는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지역 홍보에 관심이 많은 강서구 주민이나 관내 학교, 직장에 다니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4인 이내)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관광, 문화예술, 생활정보 등 구를 홍보할 수 있는 영상물 2편(숏폼 1편, 일반 영상 1편)을 제작해 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dadahong@gangseo.seoul.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기획력, 완성도, 활용가능성 등을 평가해 3월 중 최종 10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영상크리에이터들은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지역을 소개하는 다양한 홍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영상 제작 시 소정의 활동비(숏폼 7만 원, 일반영상 20만 원)가 제공되고, 채택된 영상은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돼 구정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모집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주민들의 개성 넘치고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들은 강서구를 홍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영상 기획과 제작에 재능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