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일 년 동안 카페‧디자인‧프로그램 실무 경험자

광주삶디센터, 자립역량 강화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이하 삶디)가 대학 비진학‧미취업 청소년들이 일 경험하며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가는 ‘자립역량 강화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광주삶디센터, 자립역량 강화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광주삶디센터, 자립역량 강화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참여자들은 카페‧디자인‧프로그램 실무 중에서 선택해 일하게 된다. 카페 실무는 음료 제조 등 카페 운영 전반의 업무를, 디자인 실무는 시각 디자인 작업과 삶디공방에서 운영을 보조한다. 프로그램 실무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삶디 공간 관리 운영 업무를 한다. 

 3기 참여자 길승빈(19)씨는 “고등학교 졸업 후 하고 싶은 공부를 찾지 못해 대학을 가지 않았고, 대신 삶디를 선택했다”며 “올해 삶디에서 프로젝트를 수료 한 후 새로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자립역량 강화프로젝트를 기획한 삶디 정린 진로팀장은 “지난해 교육 통계(2023)에 따르면, 광주시 전체 고등학교 졸업자 중 약 13%(1,948명)가 대학 진학도, 취업도 하지 않았고 이는 종전보다 1% 증가한 수치다”며 “자립역량 강화 프로젝트가 이들에게 하나의 선택지가 되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원은 2월 16일까지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서류 및 인터뷰 전형을 통해 선발된 4명의 참여자는 오는 3월부터 일하게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sam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