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곡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당근윷놀이대회’ 성료

 광주광역시 일곡청소년문화의집(당근센터)이 주최한 겨울방학프로그램 ‘당근윷놀이대회’가 지난 3일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일곡 문화의집 겨울방학 윷놀이대회 참가 학생들
일곡 문화의집 겨울방학 윷놀이대회 참가 학생들

 윷놀이대회는 설을 맞아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놀이로서 참가자들이 전통놀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가족 구성원들간의 소통을 촉진하고자 기획되었다.

 윷놀이대회는 9세~18세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 4팀(15명)이 참가했으며, 각 라운드 별 점수제로 대회가 진행되었다.

 체험에 참가한 박지유 청소년은 “대형 윷을 던지면서 경기를 하니까 더 재미있었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였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보호자로 참가 한 조미진씨는 “방학기간에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고민이였는데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윷놀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넉넉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하게 기획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활동, 청소년마을학교, 청소년기후행동단, 문화프로그램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ilgokycc.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