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LINC3.0사업단은 지난달 8일부터 12일까지 35일간 싱가포르 현지에서 '대전지역 LINC3.0 사업 글로벌 창업 아이디어 공유 및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남대를 비롯해 충남대, 대전대의 LINC3.0사업단 등 3개 대학 공동주관으로 ‘2023년 대전지역사회 문제해결형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아이템으로 수상한 팀들로 구성된 각 대학의 우수 창업동아리 6개 팀 총 12명의 학생이 선발돼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싱가포르 경영대학(SMU)JAMES COOK UNIVERSITY 학생들과 만나 창업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James Cook University 학생 교류 기념사진
James Cook University 학생 교류 기념사진

이어서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창업 지원기관인 A*STAR, Launchpad 등을 방문하여 현지 글로컬 창업전문가의 강연에 참석하였으며, 싱가포르 최대 쇼핑 플랫폼인 SHOPEE에서 직접 글로벌 시장조사에 나서 실전 창업의 기회를 탐색했다.

SHOPEE본사 방문사진
SHOPEE본사 방문사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남대학교 LINC3.0사업단은 글로컬 창업 교육 협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싱가포르 SMI(Stag Match Institute) 및 충남대학교, 대전대학교와 글로벌 산··연 공유와 협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MI_한남대_충남대_대전대 MOU기념사진
SMI_한남대_충남대_대전대 MOU기념사진

한남대 LINC3.0사업단은 다양한 창업 관련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Sartup을 준비하는 학생 창업가들에게 글로벌 기업가정신을 함양시키고 함께 동반성장 하기를 기대하며, 한남대학교 LINC3.0 사업단에서는 산··연 공유와 협업을 통해 글로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글로벌 창업 역량 강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